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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학교는 누가 만들었을까?

아마 이 글을 읽고 있는 사람 중 학교에 다니거나 다녔던 사람이 있을 것이다. 과연 학교는 누가 만들었을까?

학교는 오랜 역사를 가진 사회적인 구성요소로서, 정확한 창설자를 특정하기는 어렵다. 학교의 개념과 형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고 발전하였으며, 다양한 문화와 국가에서 독자적으로 발전되어 왔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학교의 원형은 고대 문명에서부터 발전한 교육체계와 관련이 있다. 고대 문명에서는 지식과 기술을 전수하고 사회의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교육 시설이 필요했다. 이러한 요구에 따라서 다양한 형태의 학교가 등장했으며, 이는 다양한 문화와 국가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발전되었다.

예를 들면, 고대 그리스에서는 소크라테스와 같은 철학자들이 사적인 교육을 제공했고, 중세 유럽에서는 교회와 수도원이교육의 중심지였는데 중국에서는 공문학과 사교육이 발달하여 성균관과 같은 교육 기관이 생겨나기도 했다.

현대적인 학교 시스템은 19세기에 산업화와 국가의 교육 필요성이 부각되면서 형성되었다. 이때부터 국가 교육제도가 강화되고 공립학교가 생겨났으며, 교육 법률과 정책이 수립되었다.

결론적으로, 학교는 역사와 문화의 영향을 받아 형성된 교육 체계로서, 특정 개인이나 단체가 만들어낸 것이 아니다.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형태와 방식의 학교가 존재하고 있으며, 국가와 문화에 따라 다양한 교육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다.